# 객체지향 설계 원칙 - SOLID
- 디자인 패턴은 특별한 상황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더 구체적인 솔루션이라고 한다면 객체지향 설계 원칙은 좀 더 일반적인 상황에서 적용 가능한 설계 기준이라고 할 수 있다.
SRP(The Single-Responsibility Principle): 단일 책임 원칙 - 클래스를 변경하는 이유가 한 가지이기 위해서는 하나의 기능에 대한 책임만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.
OCP(The Open-Closed Principle): 개방 폐쇄 원칙 - 클래스나 모듈은 확장에는 열려 있어야 하고 변경에는 닫혀있어야함.
LSP(The Liskov-Substilution Principle): 리스코츠 치환 원칙 - 자식 클래스는 부모 클래스를 대체할 수 있어야 한다. 즉쓴, 인스턴스형을 부모 클래스 대신에 자식 클래스로 했을 때도 마찬가지로 기능에 변함없이 부모 클래스로 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기능해야한다.
ISP(The Interface-Segregation Principle):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
DIP(The Dependency-Inversion Principle): 의존관계 역전 원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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